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이야기/한국의 멋

금강소나무숲길(가족탐방로)

by emfpdlsaos 2022. 8. 10.
반응형

1. 금강소나무숲길 탐방로 소개

과거의 추억이 되어버린 보부상길

경북 울진에는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사람의 기억에서 잊힌 길이 있다. 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50년 전, 이 길을 지나지 않고는 울진을 오갈 수 없었지만 교통의 발달로 차츰 우리의 기억에서 사라졌다. 이 길이 바로 울진 십이령 보부상길이다. 보부상들은 울진지역 소금, 생선, 미역 등을 안동, 영주, 봉화 등 내륙지방에 내다 팔고 다시 곡물, 비단, 담배 등을 사서 울진지역 장터에 팔았는데 그들이 걸었던 보부상길을 다시 복원한 것이 지금의 ‘금강소나무숲길’이다.‘금강소나무숲길’이다. 금강소나무숲길 탐방로 안내도

전체 안내도
전체 안내도

 

금강소나무숲길 예약탐방

금강소나무숲길은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예약탐방 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생태계를 보전할 수 있도록 적정 인원(1 80)만 탐방할 수 있는 제도로 사전에 인터넷, 전화예약을 통해 선착순 마감됩니다.

인터넷 예약 : http://www.uljintrail.or.kr

문의전화 : 054-781-7118, 054-782-6118

2. 가족 탐방로 소개

 
가족탐방로
가족탐방로
조선 숙종 시기부터 지정 관리 되어 온 금강송군락지는 천연의 자연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1959년 육종림으로 지정된 후 부터 지속적인 관리로 보호수인 500년 소나무와 금강소나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관망대가 있다.

가족 탐방로 출발지 찾아오시는 길

네비주소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대광천길 83(산림수련관)
가족탐방로
가족탐방로
500년 소나무(보호수)
500년 소나무(보호수)

500년 소나무(보호수)

금강송군락지의 최고령(530년) 소나무인 일명 오백년 소나무 또는 할아버지 소나무이다.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으며 외형에서 풍겨지는 소나무의 강인함과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금강송군락지의 상징목이라 할 수 있다.
미인송
미인송

미인송

곧게 뻗어 잘생긴 나무는 미인송이라 불리는 나무로 수령이 약350년, 수고 35m, 가슴 높이 직경 88cm으로 줄기가 곧게 하늘로 뻗어 있고, 지하고가 높아 금강소나무의 특징을 한눈에 알 수 있다.
관망대의 금강소나무
관망대의 금강소나무

관망대의 금강소나무

사방에 펼쳐진 소나무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관망대이다. 맑은 날도 장관이지만 비가 오거나 안개 구름이 많은 날 이곳에서 보이는 금강소나무의 모습은 선계를 연상케 하는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댓글